'송도자이르네 디오션' 분양

관리자 2023.02.04 17:39 조회 수 : 537

1.png

 

 

 

 

부산 암남동 일대에 들어서는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이 분양을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29층 높이에 4개동 총 227세대 규모로 일반 분양으로 진행되는 아파트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부터 대형 면적의 161㎡까지 다양한 면적 구성을 갖추고 있다.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층부터 평수 넓히기나 노후 주택 이주 수요층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한 것이 장점이다.

 

이런 다양한 수요층에 대해서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져 지난 청약 접수 경쟁 때 84T 타입의 경우 최고 4.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런 기대감 속에 금번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적용되면서 비규제 프리미엄의 혜택으로 내 집 마련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이 유리한 단지 배치 구성을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였다. 특히 일부세대의 경우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서 조망권 확보와 함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였다.

 

대부분의 타입이 4BAY 판상형에 맞통풍 구조로 뛰어난 환기성과 함께 채광 효율이 높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각 세대별 거실 전면에 철재 난간이 아닌 유리 난간 이중창이 적용되어 있어 안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과 시야를 확보하여 단지 앞쪽으로 펼쳐져 있는 송도해수욕장의 오션뷰와 시티뷰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더해 2.4m의 높은 천정고(펜트하우스 2.5m, 테라스하우스 2.6m)가 적용되어서 한층 더 넓은 개방감을 확보하였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의 또 다른 장점은 높은 전용률이다. 전용률이 높다는 것은 전용면적에 넓은 서비스 면적이 추가로 더해져 실 사용 면적이 크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고분양가 관리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올해만 해도 기본형 건축비가 3월 정기 고시 이후 7월 비정기 고시에 이어 9월 정기 고시에서 두 차례 연속 건축비 인상되었기 때문에 이후 분양되는 단지들이 분양가 인상이 예견된다. 게다가 HUG의 고분양가 관리지역 해제에 따라 분양가격 상승은 이미 불가피한 상황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범일동에 위치해 있으며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